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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및 신청 알아봅시다

by 행준이 2021. 2. 24.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및 신청 알아봅시다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지원금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소상공인 여러분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해결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과 신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로부터 지원받으려면 반드시 발급해야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글에서는 여러분들이 어떻게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면서 글을 끝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부터 바로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기관부터 알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여러분들은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이라고 인터넷 검색엔진에 검색을 해보시면 위와 같이 사이트가 뜰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제출서류

먼저 제출서류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매출액 증빙자료, 상시근로자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위의 사항을 다 신청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서 진행해도 되고 비회원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여러분들이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그인하고 싶지 않으시면, 그냥 비회원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안내

지금 소개해드리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은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임대인, '선결제 캠페인'에 참여한 기업 세액공제를 위해서 소상공인 확인 서류를 신청하고 발급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2021년에도 '착한 임대인 운동'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저기 위에 적힌 소상공인 인정기간에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발급기준

발급기준은 위의 사항들을 모두 꼭 만족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기준을 반드시 만족해야 하며,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해야 하고, 비영리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또는 조합이 아니여야 합니다. 반드시 위의 사항을 꼭 확인하셔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모두 다 알아봤으니 자세하게 신청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밑에서부터 이제 알려드릴 테니 집중해주세요.

 

신청절차

 

신청절차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위에서 알아봤던 대로, 자신이 기준에 부합하는지, 그리고 제출서류를 모두 준비만 해두었다면 온라인으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위의 사진이 간단하게 눈으로 볼 수 있게 정리해둔 표입니다. 참고하셔서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위에 적혀있는 것처럼 현재 '착한 임대인'캠페인이 계속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참여하신 분들은 확인서 발급받으셔서 혜택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의사항

위에 적혀있는 것처럼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임대인 분들이 필요한 것이 위의 확인서입니다. 다만, 현재 진행되고 있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같은 경우에도 이에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발급받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중소기업 확인서는 소상공인확인서와는 별개이기 때문에 이 또한 참고해두셔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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