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여행정보

유럽여행에서 필수인 플릭스버스 예약하는 방법!

by 행준이 2020. 4. 17.

플릭스버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플릭스 버스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가지고 왔어요

 

 

 유럽여행을 준비하시다 보면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시게 될 텐데요!

그중에서도 여러분들이 아마도 가장 많이 접하게 될 것 같은 교통편이

버스라고 생각해요!!

 

물론 유럽은 기차 편도 잘 활용이 되어 있어서 OBB어플을 통해서 기차편을 예약할 수 있는 방법도 있겠죠??

기차 편 예약하는 방법은 제가 이전 

OBB어플 소개에서 말씀드렸으니깐 밑의 글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유럽여행 준비하기!! 교통편 예약 추천 어플(오미오, OBB)(feat.동유럽여행 직접예약경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유럽여행을 준비할 때에 반드시 필요한 교통편 예약에 도움이 되는 어플을 가지고 와봤어요!! 제가 추천하는 어플들은 모두 직접 여행을 준비할 때 썼던 어플이니깐 믿고 편리하게 사..

gurwns0347.tistory.com

 

네 그럼 오늘은 본론으로 돌아와서 플릭스 버스를 과연 어떻게 이용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ㅎㅎ

 

우선 검색창에 플릭스버스를 검색하셔서 누르면

 

 

위의 사진과 같이 나오실 거예요!! 

혹시 언어가 영어가 아니라 다른 나라 언어로 나온다면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언어를 바꿀 수 있게 만들어 놨으니 꼭 영어로 바꿔서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아쉽게도 중국어는 있는데 한글은 없네요,,ㅎㅎ)

 

저기서 편도를 선택하실 거면 One Way를 선택하시고 왕복을 하실 거면 Round Trip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이제 출발지, 도착지, 날짜, 승객수를 선택하시고 검색! 을 눌러주시면 돼요 ㅎㅎ

간단하죠???

 

이제 검색을 하셔서 들어가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시간대별로 정리가 돼서 목록이 뜰 거예요.

저기 보시면 도착지가 다르게 적혀있는 경우도 있으니깐 잘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라요!!

 

그리고 항상 말씀드리는 거지만 유럽에서 교통편은 반드시 미리미리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출발 날짜에 임박해서 예약하시게 되면 갑자기 돈이 쑥쑥 늘어나 있거든요,,,ㅜㅜ

 

그럼 이렇게 원하시는 날짜와 도착지를 잘 보시고 선택하셨다면

 

 

위의 사진처럼 주황색으로 선택한 부분이 바뀌어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옆에 출발지, 도착지, 승객수, 짐 개수가 뜨고 가격까지 정리가 돼서

쇼핑카트에 뜰 거예요 ㅎㅎ

 

그러면 여러분들은 잘 확인하시고 Book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람 수를 늘리시려면 위쪽에 사람수를 선택해서 늘리면 되니깐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ㅎㅎ

 

저렇게 예약 버튼까지 누르고 나면 이제 화면이 넘어갈 텐데요

 

 

그럼 저기서 우선 First name에 성을 적어주시고 Last name에 이름을 적어주시면 돼요

그다음 Seat resrvation을 선택하시면 버스 좌석 목록이 뜨는데요!

 

 

저기서 X 표시가 돼있는 부분 외에 빈칸으로 남아있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여러분의 소중한 좌석이 됩니다!!

저기 남녀 모양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은 화장실을 말하는 거니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확인을 누르시고 다시 화면으로 넘어와서

 

Additional Luggage라고 적혀있는 게 있어요 저거는 추가할 짐이 있으면 선택하시는 건데 

저거는 버스 짐칸에 1개보다 더 넣을 짐이 있는지 선택하시는 거니깐 다들 웬만하면 캐리어가 하나이실 거고

백팩은 짐으로 계산하지 않으니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이메일 주소와 한국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저 화면에서 입력할 것들은 다 완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제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셔서 결제만 하면 끝!입니다

 

당연히 해외 결제가 가능하신 카드로 결제해야 되겠죠??

 

이렇게 결제하시고 나면 

 

결제가 완료됐다는 메일이 여러분에게 발송이 되고 E-티켓도 메일로 발송이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버스를 탈 때에 기사님에게 티켓을 보여드리면 그 바코드를 기사님의 휴대폰으로 찍어서 확인하고 

여러분은 쉽게 플릭스 버스를 이용해서 여행을 떠나게 될 거예요!!

 

참고로 플릭스 버스는 와이파이도 되고 휴대폰 충전도 가능하게 되어 있으니 여유롭게 이동을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플릭스 버스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예전에 여행을 준비하면서 제가 막 이리저리 검색하면서 플릭스 버스를 예약 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정말 ㅠㅠ

제가 이렇게 여러분들 한테 예약방법을 소개하고 있다니 정말 ㅎㅎ 저도 많이 컸네요 ㅎㅎ

 

빨리 코로나가 끝나야 여러분들도 고대하던 여행을 떠날 수 있으실 텐데 너무 아쉽네요

저도 다시 유럽으로 떠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어요ㅠㅠㅠㅠ

 

아 그리고 플릭스 버스는 유럽에서도 많이 이용하는 교통편이다 보니깐 만약 정류장을 찾기 어려우시더라도

구글 지도에 검색해보시면 플릭스버스 정류장이라고 뜨는 경우가 많고

 

혹시 그렇게도 찾기 어려우시다면 현지인들에게 물어보시면

웬만하면 잘 대답해주실 거예요!!

 

저도 원래 길치끼가 좀 있는데 구글 지도에 검색해보니깐 플릭스 버스 정류장이라고 떡하니 나와 있어서

쉽게 찾아서 버스를 잘 타고 다녔거든요 ㅎㅎ

 

 

그럼 여기까지 플릭스버스 예약하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재밌는 여행되길 바랍니다 ㅎㅎ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글을 써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취미생활 >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항공권  (1) 2020.06.26

댓글